본문 바로가기
VMware/vSphere

[VMware] SR 오픈 & 로그 수집 가이드

by gisu 2023. 3. 2.

 

ESXi, vCenter, Horizon 로그 수집 방법 및 Case 오픈 방법에 대한 가이드 입니다.

 

1.ESXi 로그 수집 방법

1) ESXi 호스트에 대한 콘솔을 엽니다.

 

2) 다음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vm-support

 

3) .taz 압축된 로그 번들이 생성되어 다음 위치 중 하나의 확장명을 가진 파일에 저장됩니다. 

 

 - /var/tmp

 - /var/log

 - 현재 작업 디렉토리

 - 로그 번들을 공유 vmfs 데이터 저장소로 내보내려면 다음 명령을 사용하십시오.

vm-support -f -w /vmfs/volumes/Datastore_NAME 

* 참고 : ESXi 5.x, ESXi/ESX 4.1 업데이트 3 이상에서는 이 -f옵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WINSCP 또는 데이터스토어에서 추출된 .taz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2. vCenter 로그 수집 방법

 

[방법 1] vCenter 웹 브라우저에서 로그 수집 방법

 

1) vCenter Server 웹 브라우저에 로그인합니다.

 

2) 아래 그림 처럼 호스트 및 클러스터로 이동 후  vCenter 개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시스템 로그 내보내기'를 선택 합니다.

3) 문제가 있는 호스트 선택 및 아래 'vCenter Server 및 vSphere UI Client 로그를 포함합니다.'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4) 내보낼 특정 로그 항목을 선택 후 로그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기본 선택으로 충분합니다.)

* 필요한 경우 성능 데이터 수집 옵션과 암호화된 코어 덤프에 대한 암호 설정도 가능합니다.

 

5) vCenter 로그가 다운로드 됩니다.

 

[방법2] vCenter Server Windows에서 로그 수집 방법

 

1) vCenter Server가 설치된 관리 VM(Windows Server)에 로그인 합니다.

 

2)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3) 디렉토리를 vCenter Server 설치된 경로로 이동합니다.

 - vCenter Server 6.0 이상 버전의 경우 : 

cd "C:\Program Files\VMware\vCenter Server\bin"

 

4)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로그 번들을 생성합니다.

vc-support.bat

 

[방법3] vCenter Server Appliance에서 로그 수집 방법

 

1) vCenter에 대한 콘솔을 엽니다.

 

2) 다음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vc-support

3) .zip 으로 압축된 로그 번들이 생성되어 다음 위치에 저장됩니다.

4) WINSCP 또는 공유 데이터스토어에 옮겨서 추출된 .zip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3. Horizon Connection Server 로그 수집 방법

 

1) 연결 서버 VM에 로그인합니다.

 

2)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VMware > Horizon 로그 번들로 이동합니다.

 

3) Horizon 연결 서버 로그 번들 생성을 클릭합니다. 

4) 예를 클릭합니다.

5) Y/N 선택 요구 N 입력합니다.

6) 로그 수집이 완료되면 아래 경로로 로그 파일이 생성됩니다.

 

7) 고급 디버그 로깅을 활성화하려면:

 - 시작  >  프로그램  >  VMware 로 이동합니다  .

 - Horizon 연결 서버 로그 수준 설정을 클릭합니다.

 - 메시지가 표시되면 3을 눌러 고급 로깅을 활성화합니다.

 

4. Horizon Agent 로그 수집 방법

 

1) Horizon Agent가 설치된 가상 시스템에 로그인합니다.

 

2)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3) 다음을 경로로 이동합니다.

 cd C:\Program Files\VMware\VMware View\Agent\DCT

4) 다음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support.bat 

5) 로그 수집이 완료되면 아래 경로로 로그 파일이 생성됩니다. 

6) 고급 디버그 로깅을 활성화하려면:

 - 명령 프롬프트를 열고 다음을 실행합니다.

C:\Program Files\VMware\VMware View\Agent\DCT\support.bat " 로그 수준

 - 메시지가 표시되면 2를 눌러 고급 로깅을 활성화합니다.

 

5. Horizon Client 로그 수집 방법

[방법1] 명령어로 로그 수집하는 방법

 

 1) Horizon Client가 설치된 PC에 접근합니다.

 

 2)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3)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d C:\Program Files (x86)\VMware\VMware Horizon View Client\DCT 

 4) 다음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support.bat

 5) 로그 수집이 완료되면 아래 경로로 로그 파일이 생성됩니다. 

[방법 2]

 

1) Horizon Client를 실행 후 연결 서버에 접속 합니다.

 

2) 우측 상단에 ? > 지원 정보를 클릭합니다.

3) 지원 데이터 수집을 클릭합니다.

4) 예(Y)를 클릭합니다.

5) 로그 수집이 완료되면 아래 경로로 로그 파일이 생성됩니다. 

 

6. Case Open 방법

[방법1] 온라인으로 Case Open하는 방법

 

1) VMware 홈페이지로이동합니다. (www.vmware.com)

 

2) 우측 상단 Login > Customer Connect로 이동합니다.

 

3) 로그인 후 Support > Get Support 로 이동합니다.

4) Technical Support를 선택합니다.

Technical Support : 설치 및 업그레이드 지원, 시스템 문제, 네트워킹 문제, 기능 요청과 같은 제품 관련 문제가 포함됩니다.

Non-Technical Support : 사용자 및 라이선스 키 관리, 제품 판매 및 다운로드 정보, 청구 관련 질문 및 기타 비기술적 주제가 포함됩니다.

5) Product Location, Account 선택 후 문제에 대한 제목 및 설명을 입력합니다.

 

6) Associated Product(s)에서 문제와 관련있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Primary Product Minor Version까지 선택해주면 좋습니다.)

7) 문제와 관련된 제품의 로그 수집 파일, 스크린샷, 기타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8) 추가 정보를 입력합니다. (기본 제품 지원 수준, 심각성, 문제 유형, 배포 아키텍처) 

9. SR을 받아볼 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10) 컨택 방법을 선택합니다. (Email 또는 Phone)

Phone으로 선택 시 : 전화가 가능한 시간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방법2] 전화로 Case Open하는 방법

 

1) VMware 홈페이지로이동합니다. (www.vmware.com)

 

2) 우측 상단 Login > Customer Connect로 이동합니다.

 

3) 우측 상단 My Profile로 이동합니다.

4) 연락 전 Customer number를 확인합니다.

5) 아래 연락처로 연락합니다.

기술 지원 번호(한국어) : 00798-862-0750

 

6) 상담 내용은 메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통화 종료 후 SR넘버는 메일로 확인 가능합니다.)

 

7) 생성된 SR 넘버를 통해 수집된 로그를 업로드하여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 문서 : https://kb.vmware.com/s/article/1010705 (ESXi 로그 수집 방법)

*KB 문서 : https://kb.vmware.com/s/article/1011641 (vCenter 로그 수집 방법)

*KB 문서 : https://kb.vmware.com/s/article/1017939 (Horizon 로그 수집 방법)

*PDF 문서 : https://www.vmware.com/content/dam/digitalmarketing/vmware/en/pdf/support/vmware-severity-definitions-response-time-business-hours-datasheet.pdf#on-premise-severity-definitions

 

댓글